산(청주.청원)/수야水夜산행

수야산행(2011.10.05) 주성대능선과 덕암휴양림 계곡

산바람과함께 2011. 10. 4. 15:49

수야산행(2011.10.05) 서문-주성대능선-덕암휴양림-상당산-동문

 

수요일 밤 8시20분 산성지 주차장 

서문에서 본 청주시(율량도쪽)와 오창쪽 야경.

 

날씨가 조석으로 많이 쌀쌀해졌습니다. 그러나 쾌청한 가을날씨로 야경은 더욱 더 보기 좋았습니다. 덕암천 상류에 있는 휴양림에는 갈 때마다 사람이 없습니다. 휴양림을 이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.

 

이번 수야산행에서는 나에게 참 반가운 일이 일어 났습니다. 우연히 옛 고향 학교 친구를 만났던 것이었습니다.  그 친구는 우리 수야산 회장님과 친분이 있었고 또 평소에 들어왔던 수야산행에 관심이 있었던 차에 부부동반해서 참석하였습니다. 대전에 살고 있는데 청주까지 왔습니다. 보통 수야산행에서는 처음 오신분들은 자세한 소개를 하지않고 인사정도만 하고 출발하기에 얼굴을 정확하게 볼 수 없습니다. 그런데 산행중간 휴양림에서 담소를 나누면서 알게 되었습니다. 목소리가 귀에 익어서 랜턴으로 얼굴을 비춰보니까 반가운 그 친구였던 것입니다.

 

세상 모든 일이 모두 우연이라고 하지만 이번 수야산에서 옛 친구를 만났던 일은 정말 기억할 만한 우연의 한 사건이었습니다.

 

휴양림에서 계곡으로 가는 밤의 계곡길은 조용하였고 또 상당산으로 급히 올라가는 산길은 땀흘리기에 적당하였습니다. 또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옛 추억속의 이야기로 산행은 더욱 더 즐거웠습니다.

 

북쪽 산성길에서 본 청주공항과 오창쪽 야경

 

 

산행: 산성지(주차장)-서문-주성대능선-덕암휴양림-계곡길-능선길-상당산-동암문-동문-산성지(2시간)

 

모일곳: 산성지 주차장

 

좀더 자세히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