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(江)/금강옆산

금강옆산(15) - 옥천 막지봉(512m) 눈덮힌 대청호의 오지산

산바람과함께 2012. 12. 11. 13:05

금강옆산(15) - 옥천 막지봉(512m) 눈덮힌 대청호의 오지산

 

2012.12.09(일) 맑음. 눈이 많이 내린 청명한 날씨. 오후늦게 다시 눈.

막지봉 부근에서 보는 대청호. 장계교와 유원지 일대.

 

* 막지봉은 금적지맥.534봉(노성산-거멍산사이)에서 "J"자 모양으로 이어지는 산줄기의 중간부분에 있는 산이다. 대청호 둘레(산)길 걷기 열풍이 일어나면서 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산이다. 지도상에 표기는 없지만 막지리 마을 뒷산으로 비교적 경사가 있는 꽤 높은 산이다.

* 옥천에서 보은 가는 길목인 장계교근처에서 북쪽으로 솟아있는 대청호수의 산이다.

* 산 바로 옆(남쪽)으로 금강,대청호가 있고, 가산천과 월외천이 대청호수로 흐른다.

 

산행: 신촌마을-탑산리-임도-대청호 전망능선-용문.막지봉갈림길-용문산-갈림길-(점심)-막지봉-막지리-나루터-(배타고)-소정리 (산행6명)

 

*원래 산행계획은 용문산-막지봉-장고개-채운산-대명사까지 진행할려고 했으나 눈이 많이 와 중간 하산.

 

신촌마을->탑산이 가는 길. 용문산이 하얗게 눈에 덮혔다.

 

 

 

 

막지봉과 용문산 가는 암릉 능선으로 조금은 험하지만 대청호수의 전망을 만끽할 수 있는 가장 인상적인 곳이다.

 

전망1

 

전망2. 이슬봉과 막지봉 능선사이 금강.대청호

 

전망3: 대청호.금강은 상류쪽으로 장계교를 지나 이슬봉,마성산,탑산과 둔주봉을 휘돌아 국사봉(옥천)옆을 끼고 금강휴게소로...(윗 개요도 참고)

 

용문산

 

금적지맥.덕대산과 금적산. 저 산줄기를 넘으면 보은이다. 보은으로 가는 주된 길은 주로 문티재를 넘어 가고, 정방재를 넘으면 삼승면을 거쳐 보은으로 갈 수 있다.

 

용문산-막지봉 눈덮힌 신나는 능선길

 

 

 

"나 잡아봐라~" 놀이해도 될 것 같은 넓은 눈밭.

 

대청호수에 다시 눈이 내리니, 그 광경이 딴 세상에 온 것처럼 환상적이다.

 

 

막지마을

 

나룻터. 대전 대청호 둘레길 탐사대를 만나 함께 탑승.

 

대청호수를 건너는 배에서 막지봉을 바라보면서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