산(기타)/남도산행

순천.금전산(668m)- 낙안읍성옆 전망좋은 암릉산

산바람과함께 2014. 7. 1. 14:51

순천.금전산(668m)- 낙안읍성옆 전망좋은 암릉산

 

2014.06.30

 

 

낙안면은 순천시에 속하고, 벌교천 중.상류지역에서 산으로 둘러쌓인 분지를 이루고 있는 마을이다. 주변의 산들은 부용산-주랫재-석거리재-백이산-빈계치-오공재-금전산-불재-오봉산-제석산 산줄기로 둘러쌓여 있다. 한편 벌교는 보성군에 속하지만 지형적으로 같은 생활권이다.

 

산행: 낙안온천-금강암-금전산-금강암-금전산(낙안 민속)휴양림-낙안읍성-낙안온천(3시간)

 

 

낙안온천의 물은 유황성분이 많고 알칼리성으로 비눗물이 잘 지워지지 않는다.(소백산 풍기온천과 비슷)

 

8부 능선상에 위치한 금강암과 주변 암릉.

 

금강암 전망바위.

 

남쪽 전망: 아래 낙안읍성이 보이고 첨산(멀리 중앙부)을 중심으로 좌측으로 제석산 우측으로 병풍산(고흥)

 

남서쪽 전망: 호남정맥.백이산(가깝게 보이는 푸른 산)과 멀리 존제산(사다리꼴 모양의 완만한 산)

 

북서쪽 전망: 금전산 암릉뒤로 보이는 호남정맥.고동산과 조계산 능선.

 

낙안읍성

 

 

 

오공재로 오르는 길과 산(호남정맥.빈계치-고동산 산줄기)

 

 

오봉산과 제석산

 

휴양림 팬션

 

 

 

벌교 꼬막정식.(부용산 꼬막 식당). 7~8가지가 꼬막음식: 꼬막구운것,삶은것,꼬막조림,꼬막장조림,꼬막전,꼬막튀김, 나중에 꼬막무침과 밥을 비벼먹는다. 기타 갯벌음식은 낙지구이 꼬쟁이무침,게장 등이고, 나머지는 산나물과 채소 등.

 

벌교는 볼거리(조정래 소설 태백산맥 무대와 문학관)와 먹거리(꼬막정식)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고, 또 그것들 때문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것 같다.  벌교천 주변의 마을(낙안읍성과 벌교읍)의 산(호남정맥과 금전산,제석산)과 들에는 볼거리가 많은 것 같다.